유튜브 프리미엄 무료 체험 조건 및 기간

유튜브 프리미엄은 광고 차단 및 오프라인 저장 등으로 보다 편리한 이용을 돕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유튜브 이용자 중 약 15%가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고 있으며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튜브는 프리미엄 서비시스를 이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무료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데 개인에 따라 제공되는 무료 체험 기간이 다릅니다.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 체험 조건 및 기간에 대해 알아보고 적용하는 방법까지 살펴보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뮤료 체험 1개월 3개월 6개월

유튜브를 이용하다보면 1개월 무료라는 팝업 배너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 가입 자 중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지 않았던 사람들에게 제공되는 혜택으로 이용자의 구독 이력과 사용기간에 따라 무료체험 기간이 달라집니다.

 

▶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 체험 조건 및 기간

1개월 무료 체험 2개월 이상 무료 체험
(3개월, 6개월)
조건 신규 회원 신규 회원
구독 취소 기간이
6개월을 초과한 사람
구독 취소 기간이
36개월을 초과한 사람
제공 12개월에 한 번 36개월에 한 번

이론상으로는 구글 아이디가 13개 있으면 매월 계정을 바꿔가며 유튜브 프리미엄을 무료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정 관리가 어렵고 구독, 좋아요, 알고리즘 데이터가 사라지기 때문에 이용에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계정 생성이 제한되기 때문에 계정을 계속해서 만들지 못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구글 계정은 100개까지 만들 수 있지만 계정 생성 승인이 어렵습니다)

2.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기간

신규 회원의 경우 무료체험 기간이 기본 1개월이지만 유튜브의 이벤트 쿠폰으로 3개월 무료 체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용 조건에 따른 것이 아니라 유튜브 측에서 선택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3개월 무료 체험을 본다면 무조건 신청해야 합니다.

 

만약 자신이 가입한 통신사가 SKT, KT, LG일 경우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서비스가 있으니 이를 이용하면 됩니다.

1) 유튜브 무료 체험 링크

유튜브가 제공하는 무료체험 혜택은 유료 서비스와 동일하게 광고 차단, 오프라인 저장, 백그라운드 재생 등을 제공하며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을 신청할 때는 결제 카드(신용 카드) 등록이 필요하며 무료 체험이 끝나면 자동으로 구독이 갱신되어 결제됩니다. 따라서 구독을 하지 않으려면 직접 구독을 해지해야 하는데 무료 체험이 종료되기 7일 전에 알림이 전송됩니다.

2) KT 3개월 무료체험 이벤트

모바일 통신사 KT는 만 이용자들에게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체험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시 제공되는 혜택이 아니기 때문에 이벤트가 종료되기 전 가입해야 합니다.

만약 KT 모바일의 이벤트를 신청하지 못했거나 종료되었다면 KT 요금제 중 유튜브 프리미엄을 무료로 제공하는 요금제가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KT 통신사 유튜브 프리미엄 할인

3) SKT, LG유플러스 통시사 혜택

SKT, LG유플러스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기간을 제공하진 않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 또는 부가 서비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LG 유플러스 통신사 유튜브 프리미엄 할인
SKT 통신사 유튜브 프리미엄 할인

3. 유튜브 프리미엄 무료체험 적용

무료 체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용 카드 등록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이를 완료했다면 다음 순서를 따러 무료 체험을 신청합니다.

1) 모바일

(1) 유튜브 앱 실행 후 로그인

(2) 프로필 사진 선택

(3) [구맥 항목 및 멤버십] 선택

(4)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이벤트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1개월 무료로 즐기기] 선택

1) PC

(1) 유튜브 접속 및 로그인

(2) 프로필 사진 선택

(3) [구매 항목 및 멤버십] 선택

(4)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이벤트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1개월 무료로 즐기기] 선택

 

PC의 경우 바로가기 링크를 삽입했습니다. 모바일로도 접속 가능합니다.

관련 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