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할인 방법 3가지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이 2023년 12월 8일로 14,900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넷플릭스를 함께 구독하는 사람이라면 월 구독료가 부담스러울 정도입니다.

 

월 14,900원의 구독료를 지불하고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할 가치가 있을까요? 혹시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생각하신 분이라면 글을 끝까지 읽어 보면 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싸게 할인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지 않아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미엄을 경험해 본 사람은 프리미엄 없이는 유튜브를 사용하기 어려울 정도로 불편함을 느낍니다.

(1) 광고 없는 동영상 및 음악 시청

유튜브 프리미엄의 가장 큰 혜택은 광고 없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것 입니다.

 

(2) 백그라운드 재생

화면이 꺼지거나 다른 앱을 실행해도 동영상이 종료되지 않습니다.

 

(3) 동영상 및 음악 오프라인 저장

동영상(음악) 또는 재생목록을 기기에 저장하여 오프라인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4) PIP 모드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면 동영상을 축소하여 다른 앱 위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5) 스마트 오프라인 저장

추천 콘텐츠를 자동으로 보관함에 저장하는 기능으로 일일이 저장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 설정 및 중지가 가능합니다.

 

(6)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면 뮤직 프리미엄 (월 11,990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유튜브 프리미엄 싸게 할인 받기

유튜브 프리이엄 할인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편법 및 계정 공유를 제외한 가장 안전한 방법 3가지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통신사 할인

SKT, LG 유플러스, KT 통신 3사는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를 할인해 주고 있습니다. 구독료는 요금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합한 요금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 SKT

SKT에서는 우주패스라는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 할인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월 9,900원에 추가혜택이 포함되며 우주패스 with youtube premium, all, life 에 따라 요금과 혜택이 다릅니다.

SKT 통신사 유튜브 프리미엄 할인

▶ LG 유플러스

LG 유플러스는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포함한 일반 요금제와 부가서비스로 할인을 적용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LG 유플러스 통신사 유튜브 프리미엄 할인

▶ KT 

KT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이 포함된 기본요금제와 부가서비스가 존재합니다. 개인 상황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KT 통신사 유튜브 프리미엄 할인

2) 신용카드 할인

최근에는 알뜸요금제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통신사 3사의 할인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신용카드 제휴 할인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를 싸게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유튜프 브리미엄 싸게 신용카드 제휴 할인

3) 아이폰 결제 수단 변경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앱스토어를 이용하는 경우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가 더 높습니다. 따라서 위 통신사 할인, 신용카드 제휴 할인을 받을 것이 아니라면 PC에서 크롬을 이용해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면 더 싸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애플의 앱스토어 결제 수수료가 높기 때문인데 유튜브 프리미엄 외에도 다양한 앱 및 구독료가 상대적으로 높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결제 수단 구독료
안드로이드 월 14,900원
아이폰(앱스토어) 월 19,500원
PC(크롬) 월 14,900 원

유튜브를 공식적으로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우회 결제 할인, 무료로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 사용하기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 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