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계정 공유 방법 3가지

유튜브 프리미엄을 한 번도 이용해본적이 없는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이용한 사람은 없을겁니다. 그만큼 유튜브 프리미엄이 편리하단 말인데 월 구독료가 인상되면서 넷플릭스에 유튜브까지구독료로 지출되는 돈이 적지 않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 공유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기존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도 유용한 팁이 될 수 있으니 꼭 한 번 읽어보세요.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 및 계정 공유 방법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가 2023년 12월부로 14,900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다른 OTT 서비스에 비해 이용 시간도 많고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14,900원이란 가격이 어떻게 보면 저렴한 것 같기도 한데 구독료 인상전 가격에 비하면 비싸다고 느껴지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의 광고 차단, 백그라운드 재생, 유튜브 뮤직 등 유로 기능을 유지하면서 계정을 공유하는 방법은 아래 3가지로 나뉩니다. 

1) 한 계정 같이쓰기

유튜브 프리미엄을 여러 명이 쓰는 방법 중 첫번째는 하나의 계정(1인)을 다수가 같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유튜브 계정은 최대 10개의 기기에 등록 가능합니다. 하지만 동시 접속 수 제한이 있어서  한 번에 2명까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중간에 새로운 기기로 동영상을 동시 재생하면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사람은 동영상은 종료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등록 기기 한도 10 10
동시 접속 제한 2 1

유튜브 뮤직의 경우 동시 재생 가능한 접속자수는 1명으로 제한됩니다. 뮤직도 영상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기기에서 음악을 재생하면 기존 사용하는 음악이 종료됩니다.

그렇다면 유튜브 프리미엄은 결국 최대 2명까지 이용할 수 있다는 말이네? 맞습니다. 그런데 또 아닙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기능 중에는 오프라인 저장 기능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어러명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 및 시청 기록이 누적되면서 추천 영상 알고리즘이 뒤죽박죽될 수도 있습니다. 

💡 유튜브 프리미엄 이용 꿀팁

(1)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을 다른 기기에서 등록

(2)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으로 시청을 원하는 동영상 ‘다운로르’

(3) 유튜브 프리미엄 계정을 접속한 상태에서 ‘비행기 모드’ 실행

(4) 다운로드된 동영상을 시청


이렇게 하면 원하는 동영상을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녀가 있다면 본인의 휴대폰을 줄 필요 없이 남는 휴대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함께 시청할 수 있습니다.

2)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 (타인 초대)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선 서비스되지 않기 때문에 해외 이용자들에게 가족 구성원으로 초대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패밀리를 사용하면 가족 중 대표 1인이 요금을 결제하고 나머지는 가족 구성원으로 초대받아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은 최대 5명으로 한정되면 구성원 변경은 1년에 한 번만 가능합니다.

 

이를 이용해 해외의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 이용자에게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가족 구성원으로 초대 받아 프리미엄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 계정공유 방법

(1) 카카오톡 실행

(2) 오픈채팅 선택

(3) 검색 창에 “유튜브 프리미엄” 입력

 

카카오톡 오픈 채팅에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검색하면 알선 업체가 여러 곳 있습니다. 보통 가족으로 초대받을 경우 1년 치 이용료를 한 번에 지불합니다.

 

하지만 알선 업체는 연결만 시켜줄 뿐 계정 대표자가 나를 가족 구성원에서 제외하거나 요금제를 해지해도 해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경우에 따라 해당 국가에서 유튜브 사용을 금지할 수도 있습니다 (북한, 중국, 터키 등)

📌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 요약

3)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VPN)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를 국내에서 서비스하지 않기 때문에 계정 자체를 해외에 있는 것처럼 위장해서 가족 요금제를 이용하는 편법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VPN으로 IP 주소를 변경하고 해외 결제를 진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 적발되면 프리미엄 계정이 중단되거나 계정이 차단될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사람이 VPN을 이용해 유튜브 프리미엄 패밀리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는 건 사실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 장점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 단점

관련 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