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 가입 방법 3가지

유튜브 프리미엄은 광고 차단 및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백그라운드 재생, 오프라인 저장 등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독료 인상으로 월 구독료 부담이 늘었습니다. 이에 조금 더 저렴하게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할 방법 중 가족 요금제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개인이 혼자서 가입하고 사용한다면 아래 다른 글에서 할인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 가입 방법 3가지

유튜브 프리이머 가족 요금제는 국내에서 지원되지 않는 서비스입니다. 이유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가족요금제가 지원되지 않는 국가는 대한민국만은 아닙니다.

1) 유튜브 프리미엄 및 가족요금제 가입이 가능한 국가들

국가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 가능 국가
가족 요금제
가입 가능 여부
중국
대한민국
베네수엘라
벨라루스
슬로베니아
아이슬란드
이스라엘
베트남
라오스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필리핀
대만
태국
홍콩
일본
미국

2) 유튜브 가족 요금제 조건

유튜브 프리미엄 패밀리로 가입하면 최대 5명의 가족 구성원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가족 대표 1명 외에 나머지 구성원은 프리미엄 요금을 결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가족 구성원으로 초대할 수 있는 조건이 존재합니다.

📌 가족 구성원 조건

2. 가족 요금제 이용 방법 3가지

국내에서 유튜브 가족 요금제를 서비스하지 않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가족 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편법일 수도 있고 해외 거주, 장기 체류에 따른 합법일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편법으로는 VPN 우회를 통한 해외 요금제 가입인데 이를 적발될 경우 요금제 및 계정 차단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를 감수하더라도 VPN 사용 및 결제 진행까지 어려움이 있어 중도 포기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1) 해외에서 나를 가족 구성원으로 초대

해외에서 나를 가족 구성원으로 초대할 경우는 유튜브 정책상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내 계정을 VPN을 사용해 위회 접속하여 초대한 사람의 국가와 동일하면 구성원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가족이나 친구가 해외로 출장을 갔거나 VPN  우회를 통해 의도적으로 가족요금제를 가입하고 초대하는 경우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 계정공유 방법

카카오톡 오픈 채팅에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검색하면 해외의 불특정 계정과 가족을 연결시켜주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한 번에 몇 개월 또는 1년 치 구독료를 지불하고 가족 구성원으로 초대받을 수 있지만 구성원 삭제, 유튜브 차단 등의 위험이 있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2) vPN 우회를 통한 유튜브 가족 요금제 가입 (국가별 요금)

누군지도 모르는 타인과 가족 요금제를 공유하는 위험을 감수하고 싶지 않다면 VPN 우회를 통해 직접 유튜브 프리미엄 패밀리에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VPN 사용 및 결제에 난이도가 있지만 계정이 적발되지만 않는다면 가족이나 주변 지인들과 저렴한 가격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국가에 따라 프리미엄 및 가족요금제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국가별 요금제 가격을 비교하고 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 나라별 유튜브 프리미엄 및 가족 요금제 가격 비교

국가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료
가족 요금제
구독료
대한민국 14,900
베트남 79,000 동
±4,300원
149,000 동
±8,100원
필리핀 159 페소
±3,800원
239 페소
±5,700원
우크라이나 99 흐리우냐
±3,500원
149 흐리우냐
±5,300원
튀르키에(터키) 57.99 리라
±2,500원
115.99 리라
±5,100원
인도 129 루피
±2,000원
189 루피
±3,000원
아르헨티나 869 페소
±1,500원
1,569 페소
±2,500원

3) 해외여행 중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 가입

VPN 우회가 어렵다면 해외여행이나 장기 체류할 경우 해당 국가에서 직접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를 가입할 수 있습니다. 

 

최근 한국인의 여행이 가장 많은 베트남의 경우 단일 계정 프리미엄 구독료는 약 4,500원이며 가족 요금제의 경우 9,000원이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베트남에 위치해 있다면 VPN을 이용할 필요가 없으며 신용 카도로 구독료를 결제하면 됩니다.

이때 아이폰 iOS 유저라면 📢 크롬을 설치 후 크롬에서 유튜브를 검색해서 접속해야 구독료가 더 저렴합니다.

관련 글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