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변경 방법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변경”을 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은행 수수료를 낮추거나 수익에 따른 세금을 조절하기 위해서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는 초기 매월 발생하는 수익이 적어도 100달러를 초과하면 지정 계좌로 송금되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을 변경하여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변경 및 수익 지급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기준액 변경 방법
애드센스 수익 지급액 기준 변경

(1) 구글 애드센스 접속더 보기[≡] 선택

(2) [지급] 선택

(3) [지급 정보] 선택

유튜브 수익 기급 기준 변경 방법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액 변경 방법

(4) 설정 탭에서  [설정 관리] 선택

(5) 지급 일 옆 수정[🖊] 선택

유튜브 애드센스 수익 지급액 설정 방법

(6) 지급 일정 탭에서 지급 기준액 수정

애드센스 수익을 입금 받기 위해서는 지급받을 방법에서 “결제 수단 추가“를 먼저 완료해야 합니다. 

 

만약 결제 수단이 추가되어 있지 않다면 지급이 보류됩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미화 달러로 이루어지는 외화 송금이기 때문에 중개 은행에 따라 수수료 차이가 있으니 이를 잘 비교하고 등록하면 수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2. 애드센스 수익 지급 일정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최소 $100부터(기본 설정) 입력 가능하며 월별 청구됩니다. 

 

원하는 지급 날짜가 있다면 설정할 수 있지만 해외 송금으로 인해 최대 15일까지 송금이 지연될 수 있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매달 21일에서 26일 사이에 애드센스 수익이 송금됩니다. 때문에 지급 보류 해제 및 지급 기준액 변경은 20일 전에 신청해야 반영됩니다.

매달 3일은 직전 월 발생한 수익을 확정하는 날로 월말에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금액이 일부 조정됩니다. 

 

조정되는 금액을 예상하기는 어렵지만 구글에서 부정행위로 간주하는 활동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수익으로 인정되지 않는 부정행위

애드센스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네이버 블로그를 한 번쯤은 운영해 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직접 광고 클릭 및 가족, 지인의 광고 클릭으로도 수익이 발생하지만 구글의 경우 직접 클릭동일한 계정으로 지속적으로 광고를 클릭하는 것을 엄격하게 재제하고 있으니 이를 주의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광고 배치를 직접함으로 클릭을 유도할 수도 있는데 이또한 구글에서 재제하는 광과 개제 방법으로 빈번하게 발생하면 애드센스 계정(pub ID)가 차단될 수도 있습니다.

관련 글

Scroll to Top